반응형

도로 위 차량고장시 교통사고의 위험

뉴스를 보던 중 인천공항 고속도로에서 차량고장으로 도로 한가운데 서 있던 SUV 차량을 광역버스가 들이받는 교통사고를 접했습니다. 밤도 아니고 오후 3시 대낮에 일어난 사고였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여러명이 다치는 인명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싼타페 운전자는 차량고장으로 비상등을 켜고 도로 한가운데 정차하고 있는데 이를 발견하지 못한 버스가 정차되어 있던 차량을 들이 받은 것입니다.

 

 



버스운전자는 늘 다니던 고속도로에 차량이 서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한 채 주의깊게 운전하지 않고 운전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만약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났다면 즉시 차량을 갓길에 세우고 고속도로 밖으로 피한 후 경찰 및 보험사에 연락해야 합니다. 사고당시에는 경황이 없고 흥분된 상태라 상황판단이 흐릴 수도 있습니다.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상담실'은 없습니다. 자신의 차량 가입 보험사가 가장 상담을 잘 해 줍니다. 경찰은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고를 판단합니다. 사고차량은 인근 렉카를 통해 공업사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동네까지 보험사 렉카로 이동하여 동네 카센터 또는 자동차공업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면 눈탱이 맞습니다.

2019/07/01 - [자동차 정보]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 추천-티맵 Vs 카카오네비Vs네이버지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 추천-티맵 Vs 카카오네비Vs네이버지도

티멥은 조금 똑똑해 자주 쓰는 내이게이션이다. 하지만 수입차나 특정 차량에서 GPS가 잘 안잡히는 등 티맵의 오류가 발생하여 카카오네비를 써 봤더니 카카오내비는 잘 작동되는 것 아닌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elfdevelopment.tistory.com

2018/11/30 - [자동차 정보] - 현대차 팰리세이드 실내(내부)와 출시일, 예상가격, 크기 연비

 

현대차 팰리세이드 실내(내부)와 출시일, 예상가격, 크기 연비

현대차 팰리세이드 실내(내부)와 출시일, 예상가격, 크기 연비 사전계약을 시작한 팰리세이드의 관심이 3468대의 실적을 올리며 흥행을 예상하고 있다. 역대 현대차 중 첫날 계약건수 1위는 그랜저 IG(1만6천대)이..

selfdevelopment.tistory.com

2018/10/05 - [생활 정보] - 교통사고 합의요령, 나이롱 환자는 마디모 신청으로 대응하자

 

교통사고 합의요령, 나이롱 환자는 마디모 신청으로 대응하자

교통사고가 난다면 대처요령, 교통사고 꽤병환자 대처방법(마디모), 사고 후 사진찍는 법 교통사고 조심하기 얼마전 뉴스에서 많은 운전자들이 운전중 핸드폰을 보며 문자 등을 확인하는 내용을 접했습니다. 졸음,..

selfdevelopment.tistory.com

인적피해, 다시 말씀드려 상해를 입은 경우 당장은 안아플 수 있으나 흥분되서 안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꼭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여기서 배울 교훈은


1. 자동차전용도로나 고속도로에서의 차량고장, 교통사고 발생시 모든 인원은 2차 사고를 예방하도록 즉시 도로 밖으로 벗어난다.

2. 늘 다니던 길이나, 집 주변을 지나더라도 운전할 때에는 항상 전방을 주시하며 안전운전, 방어운전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