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너시스 g70 연비 및 가격 Vs 벤츠 E클레스 E220D 비교
현대자동차의 미래, 제너시스의 성공은 현대자동차의 명운이 달려 있다. 아직 성공했다고는 확언할 수 없으나 망하지는 않은듯 하다. 성공의 문으로 가기 위해서는 g70, g80이 시장에 강하게 어필하여 많은 판매량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차가 좋아야 하는데.......일단 불타는 비엠(BMW)로 반사이익의 기회는 얻은듯 하다. 비엠의 고객이 벤츠로 갈지 제너시스로 갈지는 모를 일이고.....

 

 

 

 

다만 아쉬운 것은 가격이 싼건 알겠는데 연비가 안좋아 일단 좀 밀린다는 점이다.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그렇다 쳐도 디젤 연비 어쩔?

 

◇ 제너시스 g70의 연비 Vs 벤츠 E220D 연비
2.0T 모델의 연비는 복합 10.5정도 나온다. 도심 9.3, 고속 12.5 수준이다. 2.2D의 경우 복합 15, 도심 12, 고속 15.6이다. 벤츠 E220D의 복합연비는 15, 도심 13.8, 고속 17.1이다. 도심 및 고속에서 죄다 연비가 높은데 복합은 15로 같은게 이상하지만 일단 제원상 그렇다.

 

 

◇ 가격과 가치의 차이
2.2D 모델의 가격은 오드벤스드 4천만원, 슈프림 4250만원 정도다. 거기에 옵션이 200만원 정도다.  벤츠 E클레스 E220D의 경우 7천만원에 옵션 별도다. 하지만 이 가격에서 프로모션으로 할인 들어가면 400~500만원 정도를 받아도 제너시스 g70과는 가격차가 많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벤츠E클레스를 타는 이유는 뽀대 때문일 것이다. 제아무리 제너시스라지만 현대차라는 이미지가 강한 탓에 브랜드 가치가 벤츠만 못한 것이다. 브랜드 벨류 말고는 차량의 성능이 좋다고는 말을 못하겠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혹자는 이클을 완전 똥차로 혹평하는 경우가 있으니 말이다.

 

차를 고를 때는 거의 예산 범위 내에서 국산과 수입차를 저울질 한다. 국산을 사면 큰차/옵션이 좋은 차량을 선택할 수 있고, 수입차를 사면 차는 작아지는데 일단 브랜드 가치를 나와 동일시 할수 있기 때문에 좋다. 하지만 제조사들은 명심해야 한다. 7천만원 짜리 차를 사는 사람도 연비 걱정하고, 소모품 비용를 무지하게 신경 쓴다는 거. 제너시스 전시장에서 현대차 직원에게 렉서스 하이브리드 처럼 연비 좋은 제너시스를 만날 수는 없냐고 물었다. 현재는 없지만 앞으로는 나올 수도 있다는 말에 지금 열심히 개발중일 꺼라는 추측을 했다. 제너시스의 성공은 품질과 연비라 생각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