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생명, 삼성전자 등 삼성그룹 주식 전망
정부의 경제민주화, 적폐청산 정책과 기업 내부의 악재로 삼성그룹의 주요 종목의 주가가 흘러 내리고 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의혹과 당국의 조사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식이 크게 하락했다. 일부 주요언론은 정부의 삼성 때리기 때문에 삼성그룹주가 하락했다는 삼성옹호 기사를 내고 있지만 세상이 변해 대중에게 먹혀들지 않는 분위기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분식회계 의혹 전까지 고점을 찍으며 오르는 중이었다. 시총순위 3위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6위로 내려왔다.

 

삼성증권은 배당사고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다. 삼성증권 직원의 착오 배당된 주식 매도를 두고 시세차익을 노린 고의매도라는 금감원의 판단과 단순 호기심이라는 금감원의 조사결과가 상충되고 있다. 삼성증권은 주식을 매도한 직원을 형사고발했다. 또한 삼성증권의 배당사고는 공매도 폐지론까지 번지며 논란이 현재 진행중이다.

 

 

 

 

 

 

삼성전자 주식도 5월 초 1/50로 주가가 액면분할되어 거래가 활성화 되긴 했지만 주가는 조금씩 내려가고 있다. 액분을 앞두고 외국인이 투자금을 뺀 것도 삼성전자의 주식하락에 영향을 미쳤다. 외국인이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한 것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액분 기대감으로 오른 주가에 대한 차익실현이 클 것이다. 삼성전자의 외국인 지분율은 52%다. 조단위의 이익배당금의 절반은 외국인이 받는다. 삼성전자의 실적도 먹구름이다. 2분기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 사업이 부진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삼성물산과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생명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국면이다.
반면, 오르는 삼성그룹주도 있다. 삼성중공업, 삼성카드, 호텔신라는 주가가 오르는 중이다.
삼성 관련 펀드의 경우 강세종목보다는 약세종목이 많아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상황이다.

 

향후 삼성그룹읜 지배구조 개편의 압박을 받아 주가는 조정을 받을 것이라는 게 전문가의 전망이다. 당연히 삼성그룹주에 대한 투자심리는 위축될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다.

 

기타 흥미로운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8/05/02 - [자기성장노트] - 베트남 펀드 증시 투자전망

2018/04/24 - [자기성장노트] - 남북경협주 대장주 정상회담주 관련주 총정리

2018/04/06 - [자기성장노트] - 삼성증권 배당사고에 주가 급락, 삼성증권 주가 11% 하락반전

2018/03/21 - [자기성장노트] - 로또아파트 강남 개포주공8단지 디에이치 자이 분양가 시세차익 양도세

2018/03/16 - [자기성장노트] - 개포주공8단지 디에이치 자이 개포 분양가 부동산 위장전입 조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