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 재테크 희망두배 청년통장 인기비결

서울시 산하 서울복지재단에서 급여가 작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2~3년 후 저축액의 2배를 주는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 한달에 10만원씩 2년동안 240만원을 납입하면 원금 240만원 + 이자 + 추가240만원의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아래를 확인하시면 된다.

 

문제는 선발방법인데 1차 서류심사 후 2차는 면접심사까지 본 후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고 한다. 한달에 10만원씩 저축하면 2년 뒤 원금과 이자를 제외하고 240만원을 추가지원받는 것인데 240만 준다고 면접을 보면 과연 뭘 물어보고 면접을 잘 보는 기준이 무엇일까? 240만원짜리 등락을 좌우하는 면접을 꼭 절차에 포함했어야 했나?

 

그보다 훨씬 수익과 이익이 큰 국민임대주택 청약을 할 때도 면접을 보는가? 그렇지 않다. 서류심사만 하는 것이다.

 

신청제외 대상자의 경우는 타 혜택과 중복하여 혜택을 누리지 않토록 하는 시스템을 잘 갖췄다. 다시 말해 이번 건이 아니더라도 유사한 혜택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건에서 떨어진다면 아래의 혜택에 도전해 보자.

①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본인이 교육급여 받는 경우) 수급자

② 신청자 본인의 부채가 5천만원 이상인 자(학자금·전세자금 대출 제외)

③ 신청자 본인이 신용유의자

- 단, 법원의 파산면책 결정자, 개인회생 중인자로 12개월 이상 채무변제자,
개인워크아웃 중인 자로 10개월 이상 채무 변제자 신청가능

④ 기존 ‘희망플러스·꿈나래통장’ 참여가구(졸업자 및 중도해지 가구 포함)

⑤ 타 지자체, 복지부 자산형성 지원사업 참여가구

-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부산시 청년희망날개통장, 전남영광 청년통장 등

- 복지부 희망키움통장Ⅰ·Ⅱ, 내일키움통장 참여가구

※ ‘디딤씨앗통장(취약계층 아동대상 월 3만원 저축)’ 참여가구는 중복 신청 가능

⑥ 2018년「꿈나래 통장」신청가구

⑦ 서울시 청년수당 참가 중인 청년은 청년수당 참가 완료 및 취업 후 신청가능

본인이 신청자격 및 신청제외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무조건 신청해서 재테크해야 할 복지혜택이긴 하지만 반나절 정도를 면접에 투자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을 것이다.

면접날 일정이 있다면 포기해야 하는 안타까움이 없길 바란다.

 

 

신청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 참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