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힘들 때, 괴로울 때, 우울할 때 멘탈을 관리하는 4가지 방법
살다가 또는 운동을 하다가 심리적으로 육제적으로 힘들 때 멘탈을 부여잡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한다.
직장에서, 가정에서 자신을 역할을 하면서 가끔 혹은 자주 힘들고 지치고 그 순간을 피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해결방법이 아닌 멘탈을 잡아야 하는 순간이 있다.

 

 

 

 

자기암시
자신이 잘 할수 있을 것이라는 자기암시를 해 보자. 지금까지 살아온 시간동안 잘 하고 뿌듯해 한 일들, 성취감이 컸던 일들을 떠올려 보자. 자감에 가까울 정도로 스스로를 위해 보자. 정신무장을 통해 정신을 가다듬고 현실로 되돌아 가면 판단이 설 것이다. 어찌해야 최선의 선택인지 상황판단이 될 것이다. 심리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 쪼들려 있을 땐 이런 판단은 자칫 감정적으로 흘러 후회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무언가에 집중하기
일에 집중하거나 운동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에 집중하여 잠시 그 심리적 구렁텅이에서 벗어나 봐라. 기분전환도 될 뿐더러 멘탈이 원상복구된다.

 

하얀 종이에 낙서하기
무엇이 당신을 힘들게 하는지, 무엇때문에 힘든지 등을 종이에 써 보자. 해결방법 따위는 쓰지 말고 그냥 문제에 대해서만 낙서식으로 써 보자. 그냥 문제들을 머리 속, 마음 속에서 하얀 종이에 덜어내 보자. 한결 시원한 기분이 들 것이다. 낙서한 종이는 잠시 접어두고 당신이 하고픈 생각과 하고픈 즐거운 생각을 해 보자. 그것을 다른 하얀 종이에 써 보자. 낙서다. 규칙이 없다. 그냥 느낌 나는 대로 쓰는 거다.

 

의지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대화하기
직접 만날 약속을 잡는 것이 좋다. 직접 만나서 자신의 힘듦을 털어나 보자. 낙서한 것처럼 그냥 아무 말이라도 해 보자. 그 사람을 바로 만나기 어려운 여건이라면 통화할 약속을 문자나 카톡으로 해서 통화하자. 조용하고 혼자 있는 차분한 곳에서 마음껏 이야기해 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