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상화 라이벌 고다이라 나오의 금메달 비결은 네덜란드 2년 유학
고다이라는 이상화보다 한수 아래였다. 그녀가 이상화를 뛰어 넘는 변곡점이 된 시점은 네덜란드 2년 유학이었다. 31살은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나이로는 거의 환갑 수준이라고 하는데 환갑의 나이에 최고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고다이라.

 

 

 

 

그녀의 네덜란드 유학생활은 어땠을까? 일부 언론은 자비를 털어 유학을 갔다고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녀가 소속해 있는 아이자오 병원의 도움으로 유학생활을 한 것으로 보인다. (언론은 이런 영웅의 과거를 극대화하고 드라마스럽게 하기 위해 쓰는 흔한 방법이다. 역경을 이겨낸 영웅으로 묘사하기 위해 거짓을 보도한 것으로 보인다.) 혼자 떠난 유학생활은 녹녹치 않았다고 한다. 낡은 아파트에서 냉장고도 없이 생활했다. 친구도 없어 창 밖의 조랑말을 친구삼아 외로움을 달랬다고 한다. 그렇게 심기일전하여 결국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것이다.

 

 

 

그녀의 노력은 여러 면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꿈치가 없는 신발(나막신)을 신으며 하체를 강화했다. 초등학교용 빙상 교과서를 읽기도 했다. 네덜란드 유학시절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주법도 개발했다.
그녀는 지난 10년간 스케이트를 위해 술을 먹지 않았다고 한다. 그녀는 간디의 명언 '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고 내일 죽을 것처럼 살아라'로 자신의 인생을 소개한다.

 

고다이라 프로필
1986년생이며 국립 신슈대학교를 졸업했다. 졸업논문으로는 '스피드스케이팅 곡선 활주 동작에 관한 분석'을 썼다. 고교졸업 당시 많은 기업에서 러브콜을 했지만 거절하고 대학에 입학했다. 2009년 대학을 졸업 후 아이자와 병원 스포츠장애예방치료센터 직원으로 입사한다. 직원으로서 9-6 업무를 하는 것 같지는 않고 스폰서 기업으로 지원해 주는 것 같다. 고다이라가 대회를 출전시 장기출장으로 처리하고, 수행직원을 지원해 준다고 한다. 고다이라가 결혼을 했다거나 남편이 있다는 정보는 확인할 수 없었다.

 

 

2018/02/19 - [자기성장노트] - 이상화 프로필 빙상 여제 이상화 시청률 최고, 배성재 프로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