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송영무 장관 프로필(약력), 재산, 연평해전과 천안함, 율촌,  LIG넥스원
송영무 국방장관은 1949년 충남 논산시에서 태어났다. 이후 논산 동산초등학교를 다니다가 대전삼성초등학교로 전학을 가서 대전에서 학업을 이어 나간다.  한밭중학교-대전고등학교를 마치고 해군사관학교 27기로 입학한다. 노무현 정부 시절 26대 해군참모총장을 역임하였고, 이를 매개로 문재인 정부에서 한민구 장관의 뒤를 이어 45대 국방부장관으로 임명된다.

 

 

 

 

 

송영무 가족관계
조선시대 주자학의 대가이자 성리학(유학)자인 송시열의 13대손이다. 고조부는 구한말 을사늑약에 분괴하였고 지방으로 귀향해 자결한 애국지사 송병선이다. 배우자 구자정과의 사이에 2녀가 있었으나 차녀는 1995년 암으로 투명 중 사망하였다.

 

송영무 재산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송영무 국방장관의 재산이 14억6천만원으로 확인되었다. 부동산은 용인시 동천동의 177제곱미터 규모의 아파트, 논산시 양촌면 소재 147제곱미터 규모의 단독주택, 양촌면 토지를 보유하여 총 10억5천만원 상당의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 이는 공시지가로서 시세는 더욱 높아 재산은 상당부분 더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공직자 재산공개시 부동산은 공시지가로 공개되어 있다.
차량은 2000식 SM520과 2009년 에쿠스를 소유하고 있고, 2000만원 상당의 금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의 선조인 송시열의 서예작품 10여점도 보유하고 있다.

 

송영무 음주운전, 위장전입 등
송영무는 아파트 분양 등을 위해 위장전입을 4차례 한것으로 밝혀졌다. 음주운전은 1991년 해군작전사령부 시절 운주운전에 적발되었으나 조사 없이 사건종결처리한 것으로 들어났다. 같은 해 7월 대령으로 승진했다. 이에 대해 송영무 장관의 인사청문회에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만약 이 때 사건이 무마되지 않았다면 대령진급에서 누락되어 오늘날 장관직은 커녕 해군참모총장도 못올랐을 것이다.

 

자료출처 - YTN

1999년 발발한 연평해전 당시 셀프 훈장을 받은 의혹도 있다. 전투 당시 큰 관련이 없는 송영무에게 사부에서 훈장을 하사한 것을 두고 의혹이 나타난 바 있다.
국회 김학용 의원에 따르면 해군참모총장을 예편한 이후 민간인 신분으로 있었던 시절 천안함 추모일, 연평해전 기념일에 군 골프장을 이용한 사실을 밝혔다. 김의원은 민간인 신분이지만 해군참모총장까지 지낸 예비역이 의미 있는 해군의 기념일에 군 골프장을 이용한 것은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비난했다.

 

방산업체 법무법인 율촌과의 관계
송영무는 해군참모총장 전역 이후 법무법인 율촌의 고문직을 수행하면서 방산업체 대우해양조선과 한진중공업 에 대해 자문을 해 줬다는 의혹이 있다. 이때 율촌에서 받은 고문료는 2년 9개월 동안 4억1천만원 정도였다. 전역 후 LIG넥스원에 2억대 고액의 자문료를 받은 사실도 있다.
송영무 문정인 문재인 정부와의 이견
2017년 9월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문정인 특보에 대해 원색적인 비난을 했으며, 현 정부정책에 반해 전술액 재배치에 대해 언급하였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송영무에 대해 엄중 주의 조치를 했다.

 

송영무의 지난 과거 의혹과 범죄사실, 현 정부와의 마찰 등으로 중도 사퇴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그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부디 훌륭한 선대의 길에 먹칠을 하지 않는 위대한 기득권, 사회지도층으로 남길 바란다.

 

흥미로운 관련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8/03/24 - [자기성장노트] - 장제원 프로필, 아들은 고등래퍼 장용준, 재혼설은 루머

2018/03/08 - [자기성장노트] - 남북정상회담, 북핵 비핵화 문제에 대한 중국입장(환구시보)

2018/03/06 - [자기성장노트] - 강남구청장 신연희 프로필 정당 행정고시 재산

2018/03/07 - [자기성장노트] - 청와대 비서실장 임종석 부인 가족관계 재산이 포함된 프로필

2018/02/21 - [자기성장노트] - 국세청이 밝힌 부동산 증여세 탈세사례, 절세방법

2017/12/12 - [자기성장노트] - 장하성 왕따설로부터 궁금한 프로필, 재산, 가족관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