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하성 왕따설 프로필, 대한민국 최고의 가계도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대선기간 중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캠프에서 중책을 맡은 바 있다. 문재인 정부는 적장의 참모도 능력만 있으면 영입한다는 포용력을 발휘해 장하성을 영입했다.

 

 

 

 

하지만 자리에서의 능력 뿐 아니라 다른 세력과의 융화, 사욕을 절제하는 능력이 함께 고려되어야 잡음이 생기지 않는다. 정치적 성향이 다르며, 여권 내부에서의 장하성 인사개입설이 불거 지면서 문대통령의 미간이 주름지고 있다.

 

 

 

장하성 프로필
장하성은 1953년생이며 광주광역시 출신이다. 광주서중, 경기고, 고려대 경영학 학사, 뉴욕주립대 경제학 석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와튼스쿨) 경영학 박사의 길을 밟았다. 이후 고려대 교수로 재직했다.

 

조부는 상하이 임시정부 활동을 한 독립운동가 장병상이다. 아버지 장충식은 도의원과 한국닉스 대표를 지냈다. 형제들 역시 다들 한 자리씩 하고 있다. 누나 장하진은 노무현 정권 시절 여성가족부 장관을 지냈다. 사촌동생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교수도 같은 집안 사람이다.

 

장하성 재산 

장하성의 재산은 93억으로 알려져 있다. 유가증권만 53억, 예금으로 23억, 잠실아파트 13억, 토지 2억 수준이다. 부동산은 공시지가 기준으로 신고하였으므로 실거래가 기준은 더 높을 것이다.
장하성과 그의 배우자가 보유한 주식종목으로는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CJ E&M, GS홈쇼핑, 카카오 등이다. 청와대 참모진이 된 이후 공직자윤리법에 의거하여 3천만원 이상의 주식을 보유할 수 없어 매각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