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장겸 배현진 관계의 진실

네이버나 구글에 '김장겸 배현진'을 검색해 보면 검색결과가 주로 유튜브 내용이다. 유튜브 내용은 대부분 자극적인 제목으로 되어 있다. '소름끼치는 배현진 김장겸 충격적관계 화장실 사건의 진실', '배현진 김장겸의 소름돋는 관계 역시 그랬구나', '김장겸 배현진 그들의 은밀한 관계에 충격' 등 각종 자극적인 단어로 네티즌들을 낚는 제목이다. 기레기들처럼 낚시기사를 쓰는 것과 비슷한 원리다.

 
 

  

사실 김장겸 배현진과의 관계는 MBC사장인 김장겸과 경영진의 편에 서서 신동호 배현진이 파업에 동참하지 않았고 이때문에 배신남매(두 사람의 성을 땀)라는 별명이 붙었으며 뭇 대중들에게 미움을 산 것밖에 없다.
결론적으로 대중이 궁금해 하는 그런 김장겸 배현진의 관계는 아니며, 아직 아무것도 밝혀진 것이 없다.

 

김장겸 프로필

김장겸은 마산시에서 태어났다. 고향이 마산이다. 1961년생이며 마산고, 고려대 농업경제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1987년 MBC에 입사한다. 줄곧 보수정권 진영에 있었고  2017년 2월 MBC사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특히 이명박-박근혜 시절 초고속 승진을 하여 이렇게 승진할 수 있다는 본보기를 보여 줬다.

 

 

김장겸 영장 장부 이유

김장겸의 체포영장 발부 및 조사 이유는 부당노동행위 혐의로 고용노동부에서 조사를 요청하였지만 불응하여 검찰에 고발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체포영장을 발부하였고, 몇일  버티다가 자진출두했다. 자유한국당은 김장겸 사장을 정치적으로 밀어내려 한다는 이유로 국회 보이콧을 했다. 자한당의 입장은 새정부의 압박이 사법권을 이용한 방송사 대표의 강제퇴진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MBC의 부당노동행위는 무엇이었을까?

김장겸 사장은 그의 휘하에서 말을 잘 듣는 직원은 승진시켜 주고 그렇지 않고 공정보도 운운하면서 반발하는 무리들에게는 해고, 타업무(주차장 관리 등) 발령 등의 부당한 징계를 주는 방식으로 압박을 가한 협의를 받고 있다. 방송사 사장의 영향력 하에  보도되는 뉴스는 대중들이  뉴스를 믿고 세뇌되는 부정적 영향이 있다. 언론은 공정과 비판적 시각으로 사법부, 행정부, 입법부 등 권력을 감시해야 한다. 권력이 언론을 역이용하는 상황을 만들어서는 안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