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신줄 부여잡고 사는 법, 인생 생활 정리정돈 잘 하는 법
실수하지 말자. 잦은 실수는 큰 손실을 부른다. 실수방지를 위한 여러 안전장치를 마련해 두자. 중요하고 큰 일일수록 치밀하게 대비하자.

 

 

 

피곤한 탓도 있긴 했지만 결국 내 불찰로 아까운 기회를 놓쳐버렸다. 퇴근길의 허탈함이란 형언할 수 없을 정도였다. 망치로 뒷통수를 얻어 맞은 것처럼 '띵'했다. 그리 간절했던 기회를 그렇게 허망하게 놓칠 수 있단 말인가? 당장 드는 생각은 여러가지였다. 간사한 인간이라 오늘 잊게 만든 모든 것들을 머리 속에 떠올렸다. 그랬다. 학창시절을 마무리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내 인생은 나사 풀린 기계 마냥 나답지 않게 살고 있다. 뭔가 정리가 안된 책상 위처럼 엉켜 있다. 뒤죽박죽인 나의 삶을 제자리에 맞춰두고 싶다.

 

내 생활을 정리정돈하기 위한 계획은 다음과 같다.
계획과 실행, 점검과 수정을 위한 다이어리 활용 강화
놓치는 경우는 알람이 없었거나 무시한 경우다. 그 알람을 설정하고 기억하기 위해 다이어리를 활용하자. 기본적으로 폰다이어리를, 보조수단으로 실물 캘린더와 기자수첩을 활용하자. 메모하며 기억을 더욱 강화시키므로 집중해서 메모하고 자주 점검하자. 그렇게 된다면 오늘과 같은 중요한 스케줄을 놓치는 결과는 거의 없을 꺼라 판단한다.
기억력 강화 활동 장려
역설적인 이야기이지만 너무 메모에 의존하다 보니 기억력이 쇠퇴하는 느낌이 있다. 기본적으로 기억해야 할 이름, 숫자, 스토리 등은 외워 두자. 외우려 노력하자. 모든 상황에서 메모에 의존할 수 없다. 뇌용량 증대를 위해 암기력과 사고력을 높이자.
선택과 집중
여러 개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것이 별로 없다. 두어개를 시작하더라도 확실히 소화하고 다른 것을 시작하자. 시작하는 일에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자.
중요도와 시급성에 따른 정리, 그리고 계획
내 일터와 가정에는 미뤄둔 크고 작은 일들이 많다. 이를 정리해야 내 삶이 윤택해 질듯 하다. 지금은 너무 뚱뚱한 몸을 지닌 듯 불편하다. 이 혼돈의 삶을 지속하면 내 인생에서 고착화될 것이다. 지금이라도 중요성과 시급성에 따라 정리해야 할 일들을 정렬하고 하나씩 처리해 나아가자. 옷정리부터 책상정리, 신발정리, 안쓰는 물건정리, 사야할 물건 사기 등 정리해야 하는 모든 것들을 머리 속에서 끄집어 내서 정리해 보자. 당장 오늘 이 컴퓨터가 있는 책상 위를 제한된 시간 10분 내 정리해 보자.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내버려 둘 수밖에 없다. 다음에 더 소중한 것을 지나쳐 보내지 않도록 하면 된다. 돌이킬 수 없다. 불가역적인 상황에서 심리적으로 흔들린다면 나만 손해다. 기분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극복하자. 인생을 살다 보면 그럴 때도 있는 거지 뭐. 이번 실수를 교훈삼자.

 

유사한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8/05/14 - [자기성장노트] - 삶은 여행 이상은 가사 노래

2018/04/11 - [자기성장노트] - 대인관계 기피이유, 혼자 사는 이유

2018/04/17 - [자기성장노트] - 사업 성공전략, 목표 달성 성공하는 5가지 전략

2018/04/10 - [자기성장노트] - 마포대교를 걷는 사람들, 그리고 야경

2018/03/23 - [자기성장노트] - 직장인 시간관리, 출퇴근시간의 유연한 사고가 도움

반응형

 

 



+ Recent posts